본문 바로가기
은삼이레시피

계란 스크램블 에그 만들기 몽글몽글하게 만드는 간단한 아침메뉴

by 조 은삼 2022. 8. 8.
728x90
반응형
계란 스크램블 에그 만들기
몽실몽실 부드럽게 만들어요

간단한 아침메뉴 오늘은 몽글몽글한 계란 스크램블에그를 만들어 보려 해요. 사실 우리나라에게 익숙한 스크램블 에그는 계란 후라이 망쳤을때 휘젓는 그런 형태가 좀 익숙하잖아요.

 근데 보통 유럽에선 스크램블 에그를 버터와 함께 부드럽게 만들어 먹더라고요.

사실 한식을 좋아하는 저로썬 식사로 스크램블 에그를 좋아하진 않지만 그래도 간단한 아침메뉴로는 거북한걸 싫어하기에 이 메뉴가 가볍게 먹기 좋았어요. 저대로 먹어도 좋고 또 빵위에 올려서 샌드위치 형태로 먹어도 좋고!

몽글몽글 가벼운 아침식사로 좋은 계란 스크램블 에그 만들기 바로 시작할게요.


0. 재료

계란

버터

치즈 (옵션)

토마토 (옵션)

루꼴라 (옵션)

1. 계란 그릇에 깨기

재료가 꽤나 단촐하죠.. 사실 스크램블 에그는 계란 밖에 안들어가니... 그 외에 것들은 곁들이는 음식이라 옵션인 것 같아요.

먼저 계란 3알을 그릇에 잘 깨주세요. 1인분 기준으로 세개정도 사용하면 아침식사로 충분할 거라 생각하는데 혹시 부족하신 분들은 네다섯개 사용하셔서 드셔도 좋아요.

 

그리고 포크나 젓가락 등으로 충분히 계란을 잘 풀어주세요. 계란 스크램블 에그 만들기에 보통 우유를 넣는 경우도 있는데

넣으셔도 좋아요. 좀 더 부드러운 스크램블이 되거든요.

저는 이번에는 우유를 넣진 않았어요. 뭐 딱히 이유가 있어서 안넣은건 아니고 넣을 생각 자체를 못한것 같아요.

2. 버터 녹이기

그리고 달궈진 팬에서 버터를 녹여주세요. 버터양은 좀 많나 싶을 정도로 넉넉히 넣어주셔야 몽글몽글한 스크램블을 만드실 수 있어요. 보통 많이 사시는 버터 1개에서 1/3 정도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또 너무 센불에서 녹이면 버터가 탈 수 있으니 불조절에도 유의해주세요. 저는 버터를 녹이는 동안 여기에 곁들여 먹을 방울 토마토도 썰어 준비해놨어요.

3. 스크램블 해주기

버터가 다 녹은 상태에서 약불로 맞추고 꺠놓은 계란을 넣고 주걱 등으로 저어주세요. 이때 팬의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계란이 빠르게 익어 몽글몽글한 식감이 나오지 않으니 팬이 뜨거우면 불을 끄고 스크램블 해주세요.

그리고 후라이팬이 다 식으면 다시 불을 켜서 약불로 맞춘후에 스크램블 해주시면 돼요.

전체적으로 계란 스크램블 에그 만들기에 핵심은 약불에서 끈기있게 계속 저어주시면 된다고 생각하심 돼요.

 

그럼 이렇게 어느 순간부터 계란이 부드럽게 익기 시작해요. 여기서 조금만 익기 상태가 넘어가면 딱딱한 식감의 스크램블이 나오니 저 상태에선 불을 끄고 저어주시면 돼요.

 

식사를 하실 접시에 잘 만든 스크램블 에그를 올려주세요. 사진으로만 봐도 뭔가 부드러워 보이지 않나요.

물론 우유를 첨가하면 더 부드럽지만 우유를 첨가하지 않아도 넉넉한 버터속에 넣고 약불에 은근히 익히면 이렇게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를 간단한 아침식사로 드실 수 있어요.

 

반응형

 

집에 그라노파다노 치즈가 있어 계란 위에 솔솔솔솔 뿌려 고소함을 더했어요.

치즈가 없으시면 굳이 안 넣으셔도 되고 저는 예전에 샐러드 먹을때 모짜렐라 치즈 있잖아요. 오븐 요리용으로 나오는..

그 치즈도 생으로 그냥 올려먹는데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그 치즈 냉동실에 있으시면 여기 올려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까 버터 녹일때 썰어둔 방울 토마토도 올려줄게요. 계란 스크램블 에그 만들기에 스크램블만 올려 먹어도 좋지만 괜히 토마토도 올리면 색감도 이쁘고 제대로 나를 위해 아침을 챙겨준다는 생각이 들어서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어서 아침도 귀찮지 않는 선에선 제대로 챙겨 먹으려 하는편!

 

여기에 계란과 잘어울리는 루꼴라도 올려줄게요. 전 루꼴라를 피자에도 올려 먹는거 좋아하고 파스타에도 올려 먹는걸 너무 좋아해 이번에 텃밭에 한번 루꼴라를 심어보려고 해요. 어떻게 자라나 궁금하기도 해서

 

매운 살사소스도 함께 곁들여 주려고 사이드에 올렸어요. 저처럼 좋아하는 소스랑 곁들여 먹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뭐 스크램블은 무조건 케첩이랑 먹는거 좋아하심 케첩이랑 드셔도 좋구!

스크램블은 원래 케첩이랑 먹는 게 아니야 이런 말들이 있어도 결국 본인에게 가장 맛있는 방식이 가장 좋은 식사이죠.

 

728x90

 

우유가 없었던 것도 아닌데 스크램블 에그에 넣는걸 잊었어요 하하..

 

여기에 빵이나 베이컨을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이 맛있겠지만 저는 원래는 아침을 먹지 않을 정도로 공복상태를 유지하는걸 좋아하기에 저정도 되는 스크램블 에그도 충분히 맛있게 먹었어요.

오늘 함께 만들어본 몽글몽글한 스크램블 에그에 본인이 좋아하시는 빵이나 채소, 과일 등을 곁들여 맛있게 아침 식사 하시고

기분 좋은 하루 시작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